top of page

샴페인서울 로랑페리에 디너 @ 솔밤

아시아 최대 규모의 샴페인 축제인 ‘샴페인 서울’의 프로그램으로, 솔밤도 샴페인 로랑 페리에 특별 디너를 선보입니다.


로랑 페리에(Laurent Perrier)는 세계 5대 샴페인 브랜드로, 그룹 기업이 아닌 가족 경영 하우스로는 샹파뉴 지역 최대의 규모와 200년이 넘는 오랜 역사와 노하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150헥타르에 달하는 광대한 포도밭을 가지고 있고, 샴페인 그랑 크뤼 지역인 몽따뉴 드 랭스(Montagne de Reims), 발레 드 라 마른(Vallee de la Marne), 꼬뜨 데 블랑(Cote des Blancs)에서 자란 포도로만 샴페인을 만들고 있지요.


로랑 페리에는 영국의 로열 워런티를 받은 아주 특별한 샴페인 하우스 9곳 중 하나입니다. 그 중에서도 로랑 페리에만이 유일하게 찰스 왕세자로부터 이 워런티를 교부받은 것으로 유명합니다.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 로버트 파커도 “로랑 페리에는 뛰어난 균형감과 세련된 맛을 보여주고, 기품과 우아함을 지닌 최상의 샴페인이다.”라는 찬사를 보냈습니다.


로랑 페리에는 1812년 설립되었습니다. 지금으로부터 200년도 더 전의 시기입니다. 로랑 페리에를 세계적인 샴페인 하우스로 성장시킨 베르나르 드 노낭쿠르(Bernard de Nonnancourt)는 1950년경 ‘Quality Product, Quality People’라는 철학을 강조하며 100배 이상의 양적 성장과 뛰어난 질적 성장을 이끌었습니다. 오직 좋은 샴페인, 좋은 생산자만이 지속가능하다는 것을 강조한 것입니다. 그는 1950년대에 샹파뉴 지역 내에서 스테인리스 스틸 발효를 최초로 도입했고, 이를 시작으로 지속적인 혁신을 이루는 하우스로 전 세계에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로랑 페리에의 주요 품종은 샤르도네로, 신선함, 섬세함과 우아함을 주요 키워드로 삼습니다. 순수하고 깔끔한 질감과 섬세함이 특징인 로랑 페리에의 다양한 샴페인을 솔밤의 디너와 함께 즐겨 보세요.



샴페인 리스트

Laurent Perrier, Ultra Brut

Laurent Perrier, La Cuvee

Laurent Perrier, Blanc de Blanc

Laurnet Perrier, Cuvee Rose

Laurent Perrier, Grand Siecle N26

Laurent Perrier, Alexandra Rose 2012

Laurent Perrier, Harmony Demi-sec



솔밤 고동연 헤드 소믈리에의 코멘트

“우리나라에서 처음 열리는 이 멋진 행사에 참석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샴페인과 문화가 어우러진 이 자리의 일원으로, 멋진 시간을 만들어 드리고자 합니다.


오늘 이 디너를 찾아 주신 분들께 솔밤의 좋은 요리와 즐거운 추억, 그리고 여러분의 마음에 남을 좋은 와인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소믈리에로서 엄태준 셰프와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좋은 페어링을 고심했습니다. 랍스터와 로제 와인이라는 클래식한 조합부터, 솔밤의 개성과 색을 담은 요리와 섬세하고 우아한 빈티지 샴페인까지… 아름다운 샴페인과 함께 이번 특별한 디너를 위해 건배를 제안합니다!”

Bình luận


bottom of page